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슬라모터스 주가의 방향은?

by ☆☆☆★☆☆☆★ 2020. 3. 2.
반응형

  요즘들어 테슬라모터스 주가가 매우 많이 올랐다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급락을 했다. 

그래도 여전히 매력적인 주식이 아닐까 싶다. 작년에 테슬라모터스를 2주 샀는데 이번에 미국증시가 급락하기 전에 매도를 하였다. 120 ~ 130 % 정도 이득을 보았다. 정확한 것은 다시 핸드폰을 봐야하기 때문에 ㅜ 여하튼 2주라서 금액은 매우 작았지만 그래도 제일 재미(?)를 본 주식이 아닐까 싶다. 내가 매도를 한 행동은 테슬라모터스가 더 이상 안 오를 것이라고 생각해서 판 것은 아니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사태로 인하여 미국장이 매우 좋지 않아서 잠시 소나기를 피했을 뿐이다. 테슬라 모터스는 전기차, 자율주행 등 미래 산업을 충분히 주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테슬라에 조금 더 정이 가는 것은 내가 전자전기 공학부를 졸업해서이기도 하다. 전기로 유명한 에디슨은 있지만 사실 우리가 쓰는 전기는 교류 전기를 사용하고, 그것은 전기공학자인 니콜라 테슬라가 개발을 하였다. 물론 에디든이 개발한 직류도 사용하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여하튼 한 것에 비하여 유명세가 따라 오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어릴적 위인전을 보면 에디슨은 있었으나 테슬라는 없었으니 말이다. 지금은 모르겠다. 

 

  테슬라가 오르면 그에 따른 주가도 오를 가능성이 크다. 테슬라가 다소 비싸다고 생각이 든다면 전기차 원료인 배터리 회사의 주식을 사보는 것도 추천을 한다. 차트를 보면 같이 따라가기 마련이니까. 멀리 보면 이 산업에 관련된 주식은 다 괜찮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