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마인드 다지기

연봉 6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by ☆☆☆★☆☆☆★ 2020. 3. 4.
반응형

연봉 6000 실수령액

 # 연봉 6000 실수령액은?

   약 월 420만원이라고 함. 네이버 연봉 계산기를 돌리면 바로 나온다. 물론 회사마다 보험 외에 노조비와 같은 회비 개념에서 월로 떼가는 것이 있어서 조금 다를 수는 있겠지만 저정도 나온단다. 나도 5년차 때 대리 연봉이 5500인가 되었던 것 같다. 초봉이 4800만원이였는데 생각보다 안 올라서 깜짝놀랐다.

 

 # 월급이 아닌 연봉은 체감이 크다.

   회사원들에게 연봉이 얼마냐고 묻지, 월급이 얼마냐고 잘 묻지를 않는다. 그것이 회사가 주는 보너스나 PS개념이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 하지만 이게 연봉의 차이의 체감이 생각보다 크다. A가 초봉이 3500이라하고 B가 초봉이 4500이라고 하면 천만원 차이네. 엄청 차이가 난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월로 따졌을때는 1000만원 갭보다는 작을 수 있다. 그리고 저 구간은 아니지만 4800부터였나 그 이상되면 뗴 가는 세금이 많아지는 구간이라 실수령액은 적을 수가 있다. 

 

 # 몸값보다는 시스템을 만들자.

  직장인들에게 하나 같이 몸값을 올려라. 진급을 잘해라. 그런 말들을 많이 한다. 그것은 평생 회사를 다니라는 말과도 똑같다. 물론 몸값을 올려서 월급을 많이 받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하지만 월급만 많이 받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평생 일을 해야 하는데 말이다. 물론 그 일이 정말 돈과 상관이 없이 하는 사람들은 예외다. 하지만 그랬다면 본인이 그 분야의 회사를 차리지 않았을까?(인프라가 필요로 하는 분야를 제외하곤) 그래서 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그것에 관심이 있는사람들에게 말을 한다.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본인한테 맡는 것을 찾으면 된다. 나 역시 월급 이상의 월 시스템이 만들어졌을 때 회사를 다니는 것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다. 원래 직장생활이 맞지가 않았다. 여하튼 회사에 얽매이면 안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